안녕하세요, 영메이입니다. 쌀쌀해진 날씨에 겨울자켓을 찾고있던 중 20대 초반때는 전혀 마음에 들지 않았던 바버, 바버가 다시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 결국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곳은 머스트잇! 입니다


머스트잇 구매 후기
구매 전 퀄팅을 살까 왁스자켓을 살까 엄청난 고민을 하였는데 제 선택은 결국 왁스자켓!!
겨울엔 왁스지 이 생각에 고민 끝에 바로 구매했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바버 비드넬 왁스자켓

바버는 많이들 아시다시피 영국 여행 기념품으로 필수 중 하나이잖아요? 저도 20대초반에 남자친구가 선물해줄까? 라는 제안을 받았지만.. 그때는 바버? 약간 사냥꾼 옷같아 별로야! 난 안어울리니까 안입어! 했었던 시절이있었어요...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그때 샀었어야했는데 슬슬 바버가 이뻐보이기 시작하면서 가격을 보니 사악하구나 느꼈었어요. 백화점에서 정가로 구매하면 50~60만원선이고 온라인 마켓에서는 병행수입 업체도 많아서 바버를 20만원 초반의 가격대로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세요~


요즘은 직구업체들도 많아졌고 또 머스트잇, 발란 등 명품 플랫폼(병행수입하는 플랫폼)을 통해 많이 구매하시더라구요 저도 명품 플랫폼은 처음 사용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빠른 배송으로 제품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택배는 2~3일 이내에 받았던거 같아요!
포장도 꼼꼼히 오고 왁스도 충분히 젖어있는 상태로 와서 상태가 아주 좋았습니다!

영롱한 빛깔 세이지그린

바버 비드넬 왁스자켓
제가 구입한 제품은 바버 왁스자켓 비드넬입니다
처음 바버 왁스자켓을 구매하고자 마음 먹었을 때 고민하게되는 색상! 여자 바버 왁스자켓은 총 3가지의 색상이 있었는데요 (블랙 / 세이지 그린 / 올리브) 이렇게 3가지 색상 중 베스트셀러인 세이지그린으로 선택했습니다 베스트는 후회하지 않는다는 어떤 분의 후기를 보고 그래 베스트는 역시 베스트지 라는 생각에 컬러 확정을 했어요 ㅋㅋㅋㅋ


바버 뱃지
영국의 3개의 왕실마크를 인증받은 바버!! 택마저도 아주 멋스러워요 영국에서는 대대손손 왁스자켓을 물려주기도 한다는데 그만큼 오래오래 입을 수 있는 튼튼함이 바버 왁스자켓의 장점인거 같아요!
그리고 바버 왁스자켓을 구매하고 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 바버뱃지! 이거 하나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나요 멋을 한 스푼 넣어주냐 안넣어주냐의 차이 ㅎㅎ 저는 눈에 잘보이는 깃부분에 바로 달아주었습니다 자칫 심심해보일 수 있는 디자인에 바버 뱃지를 달아주면 좀 더 멋스러워져요! 구매 후 주머니 안쪽에 바버 뱃지 잊지말고 확인하세요!!!
키작녀 바버 사이즈
저는 그리고 특히 키가 좀 작고 몸집이 애매한? 사이즈라서 후기를 엄청 찾아본거 같아요 100개는 넘는 후기들을 보고 백화점에 직접 착용해보러 가기도 했어요 ㅋㅋㅋㅋ
바버 비드넬 uk사이즈 기준 제 스펙인 153cm 정도의 여성분들은 6사이즈와 8사이즈를 가장 많이 입으시더라구요 크게는 10까지도 입으셔서 사이즈 선택에 굉장히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제가 마른편도 아니라 딱 보통 사이즈 정도인데 어깨는 넓지 않은 편인데 팔뚝살은 있는 편이라서 혹시나 작으면 어떡하지.. 수선할 수 없는데...생각에 정말 후기를 열심히 찾아본거 같아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시착해보러 갔을 때 바버 비드넬 8사이즈 밖에 남아있지 않아서 아쉽게도 6사이즈와 8사이즈 모두 입어보진 못했는데요 다행히 직장동료분께서 바버 비드넬 왁스자켓 6사이즈를 가지고 계셔서 사이즈 대조를 해볼 수 있었어요! 그래서 결정한 uk8사이즈!!! 153cm 키작녀 보통의 사이즈를 가진 제가 입어봤을 때 느꼈던 솔직한 사이즈 팁 알려드릴께요!

키작녀 바버 왁스자켓 비드넬 착용 모습

키작녀 바버 왁스자켓 비드넬 착용모습 (소매)
키작녀인 제가 입었을 때 총기장은 엉덩이를 덮어요! 완전히 덮고 엉덩이를 넘지 않는 선이라서 그렇게 길어보이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소매를 접지 않았을 때 모습을 보시면 확실히 길어요! 왁스자켓은 수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접어서 입는 점을 감안 했을 때 딱 알맞는 사이즈이긴 했어요! 저 체크에 홀려서 비드넬과 비데일을 고민하던 중 비드넬로 완전히 마음을 홀려버렸는데요 저 체크 부분이 은근 더 멋스러움을 주더라구요 ㅠㅠㅠ 없으면 사냥꾼이예요 사냥꾼 ㅎㅎ 그리고 저는 평소 페미닌한 옷을 즐겨입기 때문에 허리라인이 살짝 잡힌 비드넬이 맘에 들더라구요 박시한 스타일도 이쁘긴 하지만 키가 작다보니 너무 박시하게 입으면 조금 안어울렸습니다..
그리고 많이 아시다시피 바버 왁스자켓이나 퀄팅자켓 모두 조금 핏한 느낌이 있는 자켓들이예요 입었을 때 어? 딱 맞는건가? 하는 느낌이 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입어보고 느꼈던 사이즈팁 정리해서 알려드릴께요!!!
만약 저처럼 키작녀이다 내 키가 153cm이다 하시는 여성 분들은 마르신 분들은 uk 6사이즈 / 말랐지만 넉넉히 입고싶다(안에 후드티입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uk8사이즈 추천드립니다!
보통 또는 보통이상의 체형이다 하시는 분들은 uk 8사이즈 / 더 넉넉히 입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uk10사이즈까지 추천드립니다!
저보다 키와 체형이 크신분들은 uk10사이즈를 기본으로 보시고 넉넉히 입으시려면 uk12사이즈까지 보시더라구요!!
*저는 153cm 보통체형인데 비드넬 uk8사이즈 넉넉하고 셔츠는 기본 니트까지 입을 수 있어요 후드는 정말 얇은 후드만 될 것 같고 패딩쪼끼는 당연히 안에 입을 수 있습니다!
바버 왁스자켓 종류
바버를 구매하면서 가장 헷갈렸던 점은 왁스자켓의 종류!! 바버 왁스자켓은 뷰포트 / 비드넬 / 비데일 이렇게 3종류가 있는데요 뷰포트와 비데일은 남성용(남녀공용가능) / 비드넬은 여성용 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바버 뷰포트와 비데일은 남여공용이라서 허리라인은 따로 안들어가 있지만, 비드넬은 여성용으로 허리라인이 살짝 잡혀있어요! 그리고 뷰포트는 비데일, 비드넬보다 총 기장이 짧은 편이구요 비데일은 팔 부분이 시보리가 되어있어 비드넬처럼 접어입지 못 합니다 이점에서 제 마음은 비드넬로 기울었어요 수선도 못하는 왁스자켓 저처럼 키작녀 분들은 팔이 무조건 길기 때문에 왠만하면 비드넬로 추천드립니다!

바버 왁스자켓은 처음 구매했을 때 왁스가 많이 묻어있어서 2~3일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서 왁스를 잘 말려주셔야지 소지품이나 손에 묻지 않아요!! 장롱에 잘 못 보관하시면 곰팡이도 생길 수 있음으로 왠만하면 배란다에 널어서 보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3일이 지나면 정말 딱 입기 좋은 상태이니 빨리 착용해보시려면 구매 후 바로 널어주세요!
+ 추가 바버 왁스자켓 여자 비드넬 착용컷

153cm 여성 바버 왁스자켓 비드넬 착용



이상으로 구매전 고민이 상당히 많았던 영메이의 바버 왁스자켓 비드넬 구매 후기를 마칠께요! 키작녀이신분들 꼭! 사이즈 참고하시는데 도움이되셨으면 좋겠구요! 비드넬과 비데일 사이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제 후기 보시고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랄께요!!! 이번 겨울은 바버 비드넬과 함께 ㅎㅎ 종종 착용샷 들고오겠습니다!
'youngmei > Beauty&Fash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버 인터네셔널 투어러 폴라퀼팅 여성자켓 후기+키작녀 스타일링+사이즈팁+착용샷 (1) | 2024.10.06 |
---|